방울복랑금 우수품종 선별법
2016 ~ 2017 가장 핫 다육상품은 방울복랑금 이라고 강력하게 말할 수 있었답니다. 2016년 후반기만 해도 5cm 정도의 작은 사이즈 가격이 50만원 이상 이었답니다. 가격이 높아지니 대다수 농장 및 개인 매니아 분들이 전국적으로 우수품종을 찾아 적심이라는 방법을 사용해서 대량 번식을 했답니다.
적심을 통한 대량 번식은 2017년 후반기 들어서 가격을 다운시키는 작용을 했지만, 가격이 다운된 종류는 대다수 금끼가 많은 상품들 이었답니다. 이런 방울복랑금을 초보자 분들에게 20만원 선에서 판매를 하기 시작했는데, 그것도 바로 뿌리도 내리지 않고, 커팅후 바로 판매식 이었답니다.
판매 상품을 보면서 저렇게 금끼가 많은 상품은 구매하면 안되는데 하는 생각도 들어 몇번 댓글도 달아 보았는데, 가격적인 매리트를 포기를 못하는 거 같았답니다. 올금이나 금끼가 많은 품종은 직광에 노출될 경우 화상으로 잎이 마르고 결국 고사까지 갈 수 있다는 걸 몰라서 일 듯 합니다.
작은 금액도 아닌데, 구입하고 죽는다면 얼마나 가슴이 아플까는 제가 경험해봐서 알기에 오늘은 어떻게 생긴 아이를 구입해야하는 알려 드릴까 합니다.
방울복랑금 중에 가장 가격대 높은 것은 1,2,3번 사진의 모습이 가장 좋은 품종이랍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일명 수박금이라 말을 많이 하는데요. 라인이 선명하면서, 물듦이 화려하지도 않으면서 귀티가 난다고 할 수 있답니다.
잎 라인을 보시면 완전한 금색을 가진 잎장이 없으면, 잎장 중간중간 색이 들어간 걸 확인할 수 있을거예요. 이런 품종들은 모주로 사용해도 아주 상태가 좋기 때문에, 가격대는 수십만원을 넘는답니다.
처음 구입시 너무 비싼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시겠지만, 성질이 급한 분들은 하단 잎장 하나를 남긴 상태에서 바로 적심하는 분들도 많답니다. 잘라낸 부분은 다시 판매를 하고 적심한 부분에서 태어난 자구를 키워 또 번식을 하는 방법으로 재테크를 잘하는 분들이 많답니다. 아마 대부분의 농장에서 이런 번식을 하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최상급 모주를 2,3번 돌려도 본전을 뽑는건 당연하겠죠.
상태가 우수한 방울복랑금을 적심한다고, 다 우수한 상태의 아이가 태어날까요?
절대 아니다라고 할 수 있답니다. 적심은 한꺼번에 많은 자구가 태어 나지만, 의외로 올금이 나올 가능성이 높답니다. 우수한 품종을 얻기는 좀처럼 쉽지는 않답니다. 그래도 자구가 한꺼번 몇개씩 나올 확률이 높고 그 중 상태가 우수한 품종이 나올 가능을 보고 적심을 선택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위, 아래 사진을 보시면, 1,2,3번 사진의 방울복랑금과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는 확인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4번, 5번 사진의 아이들은 적심을 통해서 자구가 나온 상태이며, 중간중간 올금이 나온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올금이 나온 아이들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를 하는 초보분들이라면 절대 구입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혹시 올금이 수박금으로 변신을 하지 싶은데, 올금이 수박금으로 변할 가능성은 아주 희박하답니다.
돈이 조금 더 들어가더라도, 1,2,3번 상태의 아이를 구입하기 바랍니다. 나중에 자구가 나와도 수박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며, 후에 재테크에도 도움이 되지 싶습니다.
2018년 2월 현재 가격이 조금 떨어지고 있습니다. 초보자 분들이 구입하기에는 비싸다는 느낌이 있는데요. 다육식물 가격은 주식시장이랑 비슷하다 보니, 너무 고가일때 사는 것보다는 조금 기다렸다 구입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즘 인도네시아산도 보이고, 적심도 잘되니, 가격을 조금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런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