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톨릭관동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9월 19일(수) 여름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중 범죄예방 활동 등에 적극 기여한 백자은 학생외 9명에게 강릉경찰서(서장 김진복)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답니다.

 

 

 

 

경찰행정학과에서는 지난 2018년 하계방학 중 지역내 관공서인 강릉경찰서와 연계하여 경포여름경찰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톨릭관동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최현태 학과장은 " 경찰행정학과의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및 지역관공서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여 2017년도 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지역내 경찰행정학 전공 관련 유관기관인 강릉경찰서의 적극적인 협조로 매년 40여명의 학생들이 경포 여름경찰서에서 경찰의 방범, 순찰 활동을 현장에서 체험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전국에서도 전례가 없는 우수한 프로그램으로 향후 학기 중에 시행하는 "경학실습학점제"로 발전시켜 정규 교과목으로도 편성하는 것을 계획하고 경찰서와 협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이와 같은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해주신 김진복 강릉경찰서장님 및 강릉경찰서 생활안전과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고, 마지막으로 이번에 표창을 받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기록적인 무더위에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모든 학생들에게 수고의 말을 전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