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6가지
점점 쌀쌀해지는 가을바람에 점점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있구나 실감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저는 손발이 차져서 항상 고생하는 편인데요. 이 맘때쯤 저 처럼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 분들 참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그래서 오늘은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단호박
단호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재료로 단호박에 있는 항산화 성분은 몸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체온을 유지시켜주고, 비타민A가 풍부해 감기예방에도 좋습니다.
두 번째 생강
향신료로도 쓰이고, 차로 만들어 먹기도 하는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져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음식입니다. 자주 먹게되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생강의 껍질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꼭 벗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계피
계피는 매운맛과 강한 향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긴 하지만 체내 냉기를 제거하는데는 매우 효과적이고, 또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생리불순과 생리통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네 번째 마늘
마늘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혈전을 막아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노폐물 배출과 변비에도 아주 탁월한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 모과
모과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혈액순환, 면역력 강화, 감기예방에도 효과가 좋으며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소화기능을 좋게 해주어 속이 울렁거리거나 설사를 할 때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과 이외에도 함께 먹으면 좋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과일로는 유자, 복숭아가 있습니다
여섯 번째 귤껍질
귤껍질은 몸의 보온을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좋은데요. 3개정도 분량의 귤껍질을 망에 넣어 욕조에 담가 두었다가 목욕을 하거나 족욕을 해도 좋고, 꿀에 절여서 귤피차로 만들어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항상 날씨가 추워지면 손발이 차가워져서 따뜻한 물을 달고 살았는데요.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이 이렇게 많은걸 알았으니 이번 겨울은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을 먹으며 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