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식

SKT 데이터선물 어플만 있으면 된다

다육짱 2020. 6. 8. 18:12

안녕하세요 오늘은 SKT 데이터선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면 문제가 없겠지만,  가끔은 최소 요금제로 사용하는 연령층 특히 서브폰을 사용하는 청소년 및 어린이들 한테는 좋은 제도 이지 싶습니다.

 

 

 

 

저는 월정액이 56000원인 band 데이터 6.5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영상 부분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매번 용량이 남아서 소멸되는 경우가 많아서 너무 아까웠던 차에 아내한테 SKT 데이터선물을 해주니 너무 좋아 해서 혹시나 선물을 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있을거 같아 간단하게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선물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PC 또는 핸드폰으로 가능 한데요. 요즘은 핸드폰으로 모든걸 다할 수 있기 때문에 핸드폰 기준으로 설명을 해드릴까 합니다. 가장 먼저  T world 라는 어플을 설치를 해야 하며, 아래 사진 처럼 생긴 어플을 설치해 주세요.

 

 

 

 

 

 

설치를 하고 나면 간단하게 가입을 해야 하며, 혹시 설치를 했다가 사용하지 않으면 새로 아이디와 비번을 넣으라는 메시지가 나온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MY 카페고리에 네 요금제, 남은 데이터, 통화시간 및 문자 기본제공 까지 내가 사용하는 기본적인 정보가 표시가 나오는데요, SKT 데이터선물을 하려면 아래로 스크롤 하면, 선물하기 부분이 나오면 클릭을 하시면 된답니다.

 

 

 

 

SKT 데이터선물은 기존에는 한번씩만 가능했는데, 요즘은 데이터용량이 늘어나면서 T끼리는 2회, 가족 2회로 늘어 났기 때문에 용량이 많은 분들은 한번에 1ga씩 보내 준다면,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럼 T끼리 선물을 어떻게 하는지 아래 사진을 보시면, 금방 눈치를 채실텐데요, 바로 선물 및 자동 선물 있으며, 저 같은 경우는 바로 선물을 사용한답니다.  아래 빨간색 상자 부분에 선물 받는 분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자주 보낸다면 주소록에 저장을 해 놓으시면 편하겠죠.

 

데이터 발송이 되면 취소가 안되기 때문에 꼭 전화번호 및 데이터양을 꼭 확인을 하는게 좋습니다. 예전에는 데이터양의 선택이 많지 않았는데요. 요즘은 다양하게 보낼 수 있었답니다.

 

 

 

 

최대가 1GB 부터 최하 100MB 까지 인데요 내가 가진 양이 많다면 최대치로 해서 두번을 보내면 좋을 듯합니다. 데이터양이 정해졌다면 선물하기 누르면 전송이 된답니다.

 

 

 

 

 

사진과 텍스트로 이해를 하려면 어려운데요. 어플을 실행하고 바로 실행을 하면서  SKT 데이터선물을 한다면 어렵지 않을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