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톨릭관동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규한)은 10월 24일(화) ~ 10월 27일(금) 3박 4일간 베트남 하노이 Daewoo Hotel에서 개최한 해외(베트남) 기술이전을 위한 1:1 파트너링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가톨릭관동대학교를 비롯 강원도 내 4개 대학(강릉원주대학교, 강원대학교,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한림대학교) 및 강원기술지주회사가 구성을 이룬 강원 연합 TMC가 참여하고 있는 기술경영촉진사업(Tehnology Management Center)의 글로벌 기술이전 및 사업화의 일환으로 행사에 참가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산학협력단 TLO는, 지난 5월부터 의료기기 및 바이오 관련 보유 특허 기술에 대한 해외 기술이전을 목적으로, 베트남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기술수요조사를 통하여 기술매칭을 도출하고 현지 기업과의 1:1 파트너링을 통해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 하는 결과물을 도출하였는데, 이는, 가톨릭관동대학교 산학협력단 개소 이후 최초로 진행된 해외 기술이전 계약체결이며, 해외 기술료 수입이 발생한 첫 번째 사례이다.

 

 

 

 

이번 해외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가톨릭관동대학교 산학협력단 TLO는 기술이전 수요 기업과의 후속 공동 기술 개발, 생산·마케팅, 연구개발 제휴 등 기술이전 관련 업무 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