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토요일 서울에 첫눈이 내렸죠? 날씨도 점점 더 추워지고, 이제 정말 겨울이 온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는데요. 겨울이 왔다는 뜻은 이제 한해가 지나가고 한살을 더 먹겠구나 하는 행복함이 아니라, 아 나이를 또 먹는구나 라는 우울함이 드는데요. 그런 우울함이 지속되고 있는데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방안 환기를 시키지 못하니, 책을 읽어도 집중도 안되고 하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그러던중 갑자기 떠오르는 문구가 있었는데요. 바로 집중력에 좋은 임식은 과연 머가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겨 찾아보니 몇가지는 쉽게 구할수 있을거 같아 자료를 공유해 봅니다.

 

 

 

 

첫 번째 소개할 음식은 견과류 인데요. 아몬드, 호두와 같은 견과류는 뇌기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나와 있더라고요. 견과류에는 DHA, 오메가3, 비타민E 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두뇌 회전과 집중력 향상, 기억력 촉진,암기력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시험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이 적정량의 견과류를 섭취한다면 큰 영향을 모르겠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싶네요.

 

 

 

 

세 번째 블루베리 인데요. 안토시아닌 이라는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두뇌발달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준다고 나와 잇네요. 또한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어 장시간 책을 봐야하는 수험생들에게 정말 좋은 간식이 되지 싶네요.

 

 

 

 

 

네 번째 달걀은 하루에 한 알씩만 먹어도 하루 권장량의 단백질 섭취 한다고 하는데요. 달걀은 학습능력 및 기억력 향상에 영향을 주는 두뇌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생산하여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이랍니다. 특히 달걀 흰자의 단백질은 뇌세포를 자극해서 식욕과 수면 조절 호르몬인 오렉신 방출을 증가 시킨다고 하니, 구하기 쉽고, 간편하게 먹기에도 좋은 아주 훌륭한 음식이지 싶네요.

 

 

참치나 연어에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는 것은 익히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러한 참치나 연어를 이용한 김치찌개, 샌드위치, 샐러드 등의 음식을 일주일에 한 두번씩 먹어주면 집중력에 좋다고 합니다. 집중력에 좋은 또 다른 생선, 고등어에는 단백질, 각종 무기질과 오메가3 지방인 DHA와 EPA가 다량 함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고등어도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니 자주 드시는게 좋겠죠.

 

 

 

 

 

집중력에 좋은 음식중 시금치에는 루테인과 엽산, 베타가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눈의 피로 해소에 좋답니다. 시금치의 엽산은 뇌의 노화를 막아주고 두뇌활동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지만, 음식을 만들때 고온에서 가열을 하지 않는게 좋답니다. 이유는 가열시 비타민C가 파괴되기 쉽기 때문이니 이것만 주의 하시면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