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초 건강검진을 받고,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이 고지혈증이 의심된다는 소견 이었답니다.  고지혈증 의심 수치는 대략 콜레스테롤 수치가 240mg/dl, 중성지방 200mg/dl 보다 높을때 고지혈증 이라고 부르는데, 저 같은 경우는 수치 220mg/dl, 중성지방 또한 210mg/dl 이었답니다.  고지혈증은 식생활로 부터 시작 된다는 의견들이 많았는데, 그 동안의 식생활 습관을 보니, 야채보다는 육류 위주의 식습관과 운동 부족이 원인이지 싶었답니다.

 

 

 

 

고지혈증 개선을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나 찾아보니, 오메가3 성분이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라는 연구자료를 보았고, 과연 오메가 3가 인체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찾아보니, 꾸준히 섭취를 했을때, 고혈압, 심혈관 질환, 동맥경화와 같은 질병을 가진 분들한테 도움이 많이 된다는 연구자료를 보았답니다.

 

 

 

 

 

그러나 기존에 알고 있었던 오메가3 효능 중에 콜레스트롤  LDL  수치를 떨어 뜨린다는 속설이 있었는데, 연구자료를 찾아보니,  실제적으로  LDL 수치를 떨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참 콜레스테롤 LDL 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하면, LDL은 저밀도 지단백, 나쁜 콜레스테롤 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오메가3 일일 권장량은 보통 500mg ~ 2000mg 정도 인데, 시중에 판매되는 RTG형을 먹어야 한답니다. RTG형은 식물성으로 없는게 단점이며, 고온에 약하기 때문에 열, 빛, 산소 등에 노출이 되면, 변질의 위험이 있으니, 꼭 어둡고 찬곳에 두고 드셔야 한답니다.

 

 

 

 

또한 방사능 및 중금속 노출 때문에 오메가3 에대한 인식이 예전보다 좋지 않는데요. 이럴때는 멸치, 또는 정어리와 같은 작은 어류를 원료로 사용하는 제품을 사는게 좋답니다. 참 견과류에도 성분이 높게 나온답니다.

 

그럼 부작용은 없을까요 ?

당연 있답니다. 바로 혈액응고 능력이 떨어지는 분들은 섭취할 때 조심해야 한답니다. 특히 출산을 앞둔 임산부 또는 혈소판 감소증 환자는 드시지 않는 걸 추천 드립니다. 내가 혈액응고 능력이 떨어진다는 걸 모르시는 분들은 평소에 멍이 잘든다고 생각되시면, 꼭 검사를 한다음 드시기 바랍니다.

 

 

2017/11/29 - [잡지식] - 바나나 영양성분 및 보관법 궁금하시죠

 

2017/11/24 - [잡지식] - 비염에좋은차 작두콩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