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지식

술 깨는 방법 및 좋은 음식

다육짱 2017. 12. 6. 13:39

요즘 연말 분위기가 솔솔 나기 시작하는데, 예전과 다르게 큰 모임은 없지만, 가족 단위의 연말 행사는 많아 진듯한 느낌을 받는답니다. 또한 직장내 팀끼리 한해를 마무리 하기 위해 회식을 하게 되는데요. 그 때마다 찾아오는 숙취는 다시는 생각하고 싶지 않은데, 매년 같은 생각과 행동을 반복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연말 회식 자리에서 술을 많이 먹기 전에 술 깨는 방법과 숙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머가 있을까 찾아보니, 의외로 많은 음식들이 있어, 저 처럼 술 깨는 방법을 찾는 분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글을 올려 봅니다.

 

알콜을 분해하는 성분에 머가 있을까 정보를 찾아보니, 시스테인, 아미노산, 멘티오닌 등이 있었는데, 각 성분 들은 간과 위에 부담을 주는 안 좋은 성분임을 이번에 알았답니다.

 

 

 

 

그럼 술을 먹더라도 숙취를 덜 느끼게 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니, 정말 이렇게 해서 덜 취할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행동들이었답니다.

 

첫 번째 행동은 천천히 술을 마시면 술에 취하는 시간이 길어긴다, 술을 한잔 마시고, 물을 조금 나눠 마셔라, 빈속에는 절대 술을 먹지 않으며, 꼭 밥을 먼저 먹어라 등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아마 이부분은 대부분의 사람이 상식으로 알고 있을거라 생각되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들이 있을 법 싶어 올려 봅니다.

 

 

 

 

술 깨는 방법 중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은 머가 있을까요?

바로 아스파라긴산 및 비타민이 넘쳐나는 콩나물국, 메티오닌이 풍부한 북어국, 타우린이 풍부한 조개국 있답니다. 메티오님은 유해산소를 분해하고, 타우리는 간세포를 재생하는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또한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는 녹차, 꿀물도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답니다.

 

 

 

 

참 달걀이 들어 있는 시스테인 성분이 알콜에 들어 있는 나쁜 독소를 분해하여 배출하는데, 덜 익힐수록 효과는 더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술 깨는 방법들이 많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적당히 마시는 게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하며, 혹시 술을 많이 마셨다면, 그 다음날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도 숙취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 숙취해소음식 : 달걀, 콩나물, 조개국, 녹차, 꿀물, 초콜릿, 아몬드

 

 

 

2017/12/05 - [잡지식] - 오메가3 정말 고지혈증에 도움이 될까요?

2017/11/30 - [잡지식] - 도미노피자 12월할인 40% 받아 맛있게 먹기

2017/11/29 - [잡지식] - 바나나 영양성분 및 보관법 궁금하시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