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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큰 고통을 받고 있고, 우리나라 또한 전 국민 합심해서 잘 극복해 나가고 있고 많은 부분이 안정화되고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 오늘은 가톨릭관동대학교 생활관 학생 일동이 지난 4월 3일 코로나19 극복지원금 68만원 강릉 시청에 기탁했다는 소식이 들렸답니다.  이 기탁금 마련은 가톨릭관동대학교 혁신지원단 사업 중 RC(기숙형 대학)의 리빙랩 프로젝트 공예동아리 학생들과 공예강좌에 참여한 생활관 학생들이 수제로 만든 향초, 방향제, 가죽공예 등의 창작물을 플리마켓에서 판매한 수익금이라고 합니다.

 

 

 

강릉시 복지정책과장은 좋은 뜻을 모아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지역민의 긴급생활복지자금 등에 잘 사용하겠다고 말씀을 전했다고 합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에서는 2019년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생활관 학생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태풍 미탁 피해농가 지원과 주문진 등대지구 주거개선 및 클린 골목을 만들기 위해 페인트 도색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였고, 지역문화 체험영상을 SNS에 게재하는 '룸메야, 같이 가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홍보에 기여한 바 있답니다.

 

 

혁신지원사업단 RC위원회 위원장 김정아 교수는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공동체 리더십을 가진 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체 역량 강화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는 말씀을 전했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서 지역사회와 학교가 소통하고 교감하는 장을 만들겠다 전하며, 앞으로 가톨릭관동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의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답니다.

 

 

 

끝으로 혁신지원사업단에서는 TRUST 에서는 어떤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알려 드리며 마무리할까 합니다. T(교양교육혁신) 프로그램에서는 교양연계 인성프로그램, 독서동아리, 교양 교육 학술 포럼, 학문 기초 PLUS, VERUM 역량 및 학문기초능력 진단도구개발 등 교양교육 프로그램입니다. 

 

R(전공교육혁신)은 총 3가지 단계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R1 창의실용융합모델구축, R2 수요자 기반 맞춤형 통합교육확산, R3 산학일체형 창의실용교육강화 등이며, 각 항목에 따라 FNOTIER 전공개발, Challenge 전공, 진로취업 동아리, 단과대학-비교과 연계, 산학협력 연계형 FESTA 학기제, 해외현장실습, 전공별 현장 초청세미나, 4차 산업 연계 이러닝 강좌개발 등입니다.

 

 

 

U(인프라혁신)은 총 3가지 단계로 U1 교수-학습 통합 시스템 구축, U2 교수-학습 지원 인프라 확대, U3 RC인프라 구축 입니다. 세부 사업은 T-베루미 구축 및 스마트/액션 러닝 강의실 구축, 강의실 환경 개선, RC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및 기자재 구입 등입니다.

 

S(학생지도혁신) 총 4가지 단계로 S1 학습자 맞춤형 교육지원, S2 학습 질관리 체제 구축, S3 학생지도 통합관리 및 연계, S4 RC 트리니티 학생지도 이며, 세부 사업은 단과대학 경진대회, 학습자 요구 기반 프로그램, VALUE UP 전공클리닉, 인문기반 학문기초 클리닉, STEP UP 알파 멘토링, 전공 특화 학습법, 학습역량 진단검사 도구 개발, RC 상담 프로그램 및 인성 프로그램, RC 교육 프로그램 등입니다.

 

 

T(교수역량질관리혁신) 총 5가지 단계로 t1 교수 CDP 체제 구축, t2 교수 질관리체제 구축, t3 목적별 교수 역량 강화 프로그램 제공, t4 수업실행의 내실화, t5 직원 직무역량 강화 이며, 세부 사업은 교수 CDP 통합정보관리 시스템개발, CDP 프로그램 개발, 전공수업 수업컨설팅, 단과대학 교수법, 교수법 집중워크숍, 학습코칭, 커리어코칭, 직무역량연구회, 직원전문교육훈련 등 입니다.

 

총 5가지 사업을 1년 단위로 가톨릭관동대학교 교수와 학생 그리고 대학이 서로 융합하여 대학과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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