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육식물을 처음 키우는 분들은 품종에 따라 정확한 가격을 몰라, 일반금액 보다 비싸게 구입하는 경우도 많고, 실제로 품종 구별이 되지 않아 엉뚱한 다육식물을 가져와 키우는 분들이 많았답니다.

 

 

식물은 생물이기 때문에 정가 표시제 아니기 때문에 그때그때 가격대가 다르고, 유행에 따라서도 가격의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분들은 내가 구입하는 식물을 정가 구입했는지 또한 이름이 정확한지 구별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찾기 위해 이리저리 카페를 돌아 다니지만, 거기서도 아는 만큼 눈에 보인다고, 양심불량 판매자 분들이 가짜를 진짜처럼 고가에 판매하는 경우도 많아 피해를 보는 분들이 많답니다.

 

 

 

 

 

 

그럼 어디서 정확한 이름과, 가격대를 파악할 수 있을까요. 국내에는 다육식물 유통 사이트가 많지 않지만, 그중 유명한 액스플랜트, 심폴이 있답니다. 또한 다음 카페 꽃신, 다육이알뜰장터 총 4곳을 돌아 방문해서 원하는 품종의 가격대 및 생김새를 파악해서 구입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온라인 유통 액스플랜트 같은 경우는 정말 많은 판매자 분들이 입점해서 판매를 하고 있고, 어떤 품종이 유행이고, 어떤 식물이 많이 팔리는지 까지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판매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일반 가격의 20% 정도 가격이 높다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온라인 유통 사이트는 일반 개인으로 구입하는 것 보다는 가격대가 높겠지만, 카드 및 식물이 잘못되었을때 AS 부분이 되고, 우선 사기를 당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은 있답니다.

 

 

 

 

 

커뮤니티 카페 같은 경우는 개인간의 거래가 많다 보니, 정확하지 않은 품종을 진짜로 판매하거나, 뿌리 상태가 좋지 않은 아이를 판매하고 나몰라라 하는 경우가 있는 단점이 있지만, 거품이 빠진 다육식물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다육식물 속지 않고 구입할때 가장 먼저 액스플랜트에 들어가 여러 상점에서 올린 아이들을 비교 한 후 평균 가격대를 뽑는답니다.  그런 다음 커뮤니티카페에 들어와서 약 10% 정도 저렴하게 올라오는 아이들은 구입하는데, 구입하기 전 꼭 목대와 뿌리 상태를 확인하고 구입한답니다.

 

 

 

 

 

 

이렇게 구입한다면, 가격, 이름에 속지 않고 구입할 수 있었답니다. 초보님들은 조금 번거롭지만, 공부한다고 생각하고 비교하면서 구입한다면, 저렴하고 건강한 아이를 구입해서 키울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