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육이를 키우는 분들이 많아 지면서, 오프라인 및 온라인 판매 사이트가 많이 생기고 있더라고요. 특히 기존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입하던 분들이 이제는 온라인 다육이알뜰장터 판매 카페 같은 곳에 구입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답니다.

 

 

그 이유가 멀까 곰곰히 생각해 보았더니, 결국 가격 문제 때문에 그렇다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또한 본인들이 키운 식물을 판매하기도 하다 보니, 더 많은 분들이 찾기 시작했답니다. 그러나 온라인 다육이알뜰장터가 다 좋은 건 아니랍니다.

 

 

 

 

사진으로 보고 구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실제로 받아 보면, 정말 사진의 그 아이인가, 또한 사이즈는 왜이리 작은지  저도 몇번을 속아서 삿는지  모른답니다.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이름을 걸고 하는 온라인매장들은 반품이라도 받아주지, 일반분들은 판매하기 전에 반품 자체를 받지 않는다는 문구를 쓰기도 하죠.

 

 

 

 

아마 살아 있는 다육이라서 더욱 그러한데 판매하기 전에 정확한 치수 및 건강상태를 알려준다면, 서로 윈윈 하지 싶은데, 그게 좀 쉽지 않은가 봅니다. 참 온라인 다육이알뜰장터의 매력을 서두에 말씀 드렸듯이 가격입니다. 근데 의외로 전문적인 판매를 하는 분들이 아니다 보니, 시중가격이 얼마 인지 모르고 본인이 산 가격에 파는 분들이 있답니다.

 

 

 

 

그런 문제 때문에 가끔 싸우기도 하는 모습을 보기 하고요. 이런 장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한번쯤 방문해서 구경을 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 가기전에 비교 사이트를 방문해서 과연 얼마에 거래가 되는지는 확인은 하고 가셔야 겠죠.

 

확인 가능한 사이트는 국내 몇개 없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xplant 라는 대형 온라인 사이트랍니다. 아마 국내에서 가장 크지 싶어요 단 수수료 부분이 있어 가격대가 높지만, 잘 찾아보면 착하고, 건강한 아이들이 많더라고요.  두 번째 심폴인데 여기도 많은 품종이 있으면 비교를 할 수 있답니다.

 

참 두 사이트는 판매 이외에도 다육이 키우는 방법도 올려져 있어서, 관리가 잘된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비교가 되었고 관심이 있는 품종이 있어서 가격을 적어놓고, 다음 카페 다육이알뜰장터, 꽃신, 애플트리 등에 들어가서 비교를 하면 손해보고 구입하지는 않겠죠. 예쁜 화분도 있어서 세 카페는 정말 보물창고라 말할 수 있습니다.

 

 

 

다육이키우는 방법이야 공유가 많이 되어 있어서 찾으면 나오지만, 정리를 잘해 놓은 곳이 있어 소개를 해드립니다. 뽀은이네집 이라는 다음 카페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