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육식물을 처음 키우거나, 키운지 얼마 안된 분들은 유행이 없을거라 생각을 하게 되지만, 어느 정도 다육식물을 키우방법 및 예뻐지는 모습을 보게 되면, 슬슬 요즘 많이 찾는 품종이 멀까 궁금해 하기 마련입니다.

 

 

 

 

 

저 또한 처음에는 싸고, 얼굴 큰 아이들도 구입해서 키웠는데, 시간이 지나서 보니 정말 많이 다육식물이 유행에 따라 수시로 바뀌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그 유행은 가계 재테크와도 관련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요.

 

그럼 일반 가정에서 재테크 및 유행하는 다육식물을 어떻게 알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일반 화원에는 평평한 식물로 구성을 마쳐 놓기 때문에 유행을 알기에는 약간 부족한 면이 있답니다. 가격 또한 정확하게 알수도 없구요.

 

그런데 온라인 세상은 너무나 많은 정보가 올라오고 유행도 어느정도 감을 잡을 수 있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엑스플랜트 라는 사이트를 통해 현재 어떤 품종이 많이 판매가 되고, 어떤 품종이 검색이 많이 이루어 지는지를 알아본답니다.

 

2018년 5월 25일 현재 엑플에서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가장 많이 찾는 품종을 알아보니, 금, 선인장, 방울복랑금, 철화, 수제화분, 블러쳐스, 화이트그리니 등으로 나타낫답니다.

 

 

 

 

아무래도 금이 1위에 있다는 건 가계 재테크 상품이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특히 금 중에도 방울복랑금 및 원종복랑금 같은 경우는 번식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키우는 특징을 안다면, 쉽게 가계에 보탬이 되지 싶습니다.

 

 

 

 

 

 

그럼 실제로 어떤 다육식물이 많이 판매가 되는지 알아보니, 의외로 에보니가 1위 였고, 2위가 화이트그리니, 3위 리톱스, 4위 마리아 등등 이었답니다. 여기서 매창 계열의 인기 없는 품종이 가장 많이 판매가 되었다는 사실이 놀라운데, 아무래도 금 또는 두들레야와 같은 품종보다 가격적으로 많이 낮고, 키우기 싶다보니 처음 다육이를 접하는 분들이 많이 구입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2위 화이트그리니 같은 경우는 작년까지만 해도 가격대가 높게 형성이 되어 구입하기 부담 스러웠는데, 분지가 잘되어서 그런가 가격대 많이 내려가다 보니, 그동안 구입하지 못했던 분들이 많이 구입을 하는듯한 느낌을 들었답니다. 

 

 

 

3위 리톱스 품종은 다른 품종과 다르게 화려하지는 않지만, 꼭 말발굽 처럼 생겨 특이한 얼굴을 좋아하는 분들이 꾸준히 찾는 아이랍니다. 특히 탈피 과정을 지켜보자면 정말 재밌고, 화려한 꽃도 나름 매력적이랍니다. 5월에 3위로 판매가 된다는 건 조금 특이한 점이지만, 나름 키워볼만 하답니다.

 

 

댓글